끄적끄적3D/blender 모델링
반쪽 모델링 Mirror Modifier로 완전체 만들기
우갸우갸
2021. 3. 27. 21: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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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과 같은 순서로 진행한다
1) 메쉬를 배치
2) mirroring의 기준점이 되는 origin을 설정
mirror modifer는 origin을 기준으로 반전되므로 origin의 위치 설정이 중요하다!
3) mirror modifier 추가
1) 메쉬의 배치
편하게 작업하기 위해 원점(world origin)에 맞추어 배치한다.
2) mirroring의 기준점이 되는 origin을 설정
- Shift+s -> Cursor To World Origin 하여 3D커서를 원점에 가져다 놓는다.
- 상단의 Object 메뉴 -> Set Origin -> Origin To 3D Cursor
- 이제 Origin이 원점에 있으므로 mirror modifier를 적용하면 원점을 기준으로 반전된다.
3) mirror modifier 추가
- 오른쪽 modifier 화면으로 간다.
- mirror modifer를 적절한 축 방향으로 추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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